티스토리 뷰



브랜드와 자발적 인플루언서가 상생하는 방법 

Sperry의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략 


Sperry는 미국에 41개의 매장을 가진 보트신발 브랜드로 유명해졌으며, 특히 Instagram에서 디지털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Sperry는 흥미롭고 때로는 약간 극단적인 시도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몇 개월 동안, Sperry는 약 100 명의 인플루언서 고객들 (혹은 소비자들) 과 함께 협력해왔습니다. 그들은 Sperry 제품의 인기 제품들을 업로드하였고 그 사진들을 공유하므로서 큰 효과를 거두게 됩니다.


Sperry 애호가 Slava Daniliuk (@slavatheshrimp)의 다음 Instagram 사진을 확인해 봅시다. “올해의 포스팅” 명단에 놓인 걸작입니다.



Sperry는 그의 멋진 재능을 인정하면서 Sperry브랜드의 소셜 채널, 이메일 및 웹 사이트 용 컨텐츠를 제작하도록 요청했습니다.


Sperry의 다른 인플루언서 고객들과 마찬가지로 Daniliuk도 그의 사진에 대한 보상이나 저작권료를 받지는 않습니다.  자신이 제공한 이미지를 Sperry담당자가 업로드하면서 반드시 Daniliuk의 계정을 태그하기 때문에 (@slavatheshrimp) 자신이 찍은 사진이 어디에 나타나더라도 Sperry를 신뢰 할 수 있다고 합니다.




Sperry의 디지털 마케팅 매니저인 Stacy Goodman은 

"우리는 결코 그 신뢰를 어기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이들은 우리 브랜드와 진정으로 일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입니다."  라고 합니다.


Sperry의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인 Justin McDonald가 덧붙혔습니다.

“그렇다면 그들은 어떻게 보상을 받는가? 라는 궁금증이 있을 것입니다.

Sperry의 대표이사는 지역 사회와 관객을 참여시키기 위한 예산을 제공받습니다. 그리고 그 예산을 인플루언서들이 다른 이벤트를 주최할 수 있도록 후원합니다.

예를 들어, “바다” 에서 영감을 얻은 사람들의 모임이나 다른 이벤트를 후원함으로써 사회적 환경 마련을 통한 Sperry의 추종자를 더욱 형성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


“Sperry는 소셜 브랜딩에 대하여 점진적으로 인플루언서 고갯을 확보해 나갈 것입니다. 우리는 꾸준하게 고객층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라고 말합니다.



기사/본문 출처 : ADWEEK

http://www.adweek.com/news/technology/how-sperrys-micro-influencers-reach-impressive-heights-little-cost-instagram-17505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