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YouTube는 최근 들어 역사상 가장 큰 변신을 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심을 보여주듯, 유튜브는 29일 (현지시간) 처음으로 회사를 상징하는 로고를 변경하였습니다.







▲변경된 유튜브 로고 (출처:유튜브)


재생 버튼 위에 "Tube"에 초점을 두었던 기존 로고의 모습에서 벗어나, 아이콘 (빨간색 재생 버튼)  과 검정색의 YouTube 단어 표시로 구성됩니다. 로고에는 새로운 서체와 색상 체계가 반영됩니다.



유튜브는 로고를 완전하게 바꾸기보단 기존 유튜브의 로고를 개선했습니다. 

플레이 버튼과 워드 마크를 유지하고 그것을 현대화했습니다. 

그리고 과거 유튜브 로고는 오래된 고딕을 사용하지만, 새 로고는 디자인에서 현대적인 감각을 더했습니다.


유튜브는 “다양한 스크린 크기에서 더 유연성 있는 접근을 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변화시켰다”며 “가령 작은 화면에서는 유튜브 글자 없이 로고만 간략하게 표시하되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유튜브 새 로고 및 기능 설명



유튜브는 로고 변경을 통해 이제 TV를 뛰어 넘어 자신들이 동영상 컨텐츠 시장을 주도한다는 점을 로고 변신으로 은연중에 나타냈습니다. 실제로 유튜브는 이제 기존의 방송국을 뛰어넘어 미디어 업체 전반에 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의 새로운 얼굴(로고)은 앞으로 보여줄 변화의 시작에 불과합니다. 유튜브는 최근 유료화 모델인 ‘유튜브 레드’를 선보였으며, 기존 일부 인원을 통해 테스트 중이었던 '다크모드'를 포함한 새 데스크탑 디자인도 29일을 기점으로 적용하었습니다.

 또한, 모바일 앱에서 좌/우 스와이프를 통한 플레이리스트간 이동과 재생 속도 조절 등 향후 2~3개월 내 선보일 새 제스처 기능도 소개했습니다.
 
더불어 가로/세로/정방형 등 다양한 영상 포맷에서 최적화된 화면을 자동으로 구성해 보여주게 되며, 최근 적용된 바 있는 전체화면 재생 중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리면 추천 영상이 제공되는 방법 외에 새로운 영상 탐색 방법도 제시할 예정입니다.






댓글